로그인  회원가입  장바구니  마이페이지  주문배송확인  이용안내  이메일

 

 

 

대추는 맛이 달고 독이 없으며 속을 편안하게 하기 때문에 얼굴이 밝아 보이고 몸이 가벼워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.
“양반 대추 한 개가 아침 대추 해장” 이라는 속담이 있듯 몸에 좋은 대추는 주로 약을 달이거나 한방 건강식을 만들 때 빠지지 않고 이용되어 온 천연 식품입니다.

○ 신선한 대추에는 당분이 20-36% 정도, 건조된 대추에는 약 60-80%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 C는 사과나 복숭아의 백배 정도나 되며 지지핀산(Zizyphic acid), 사이클릭 AMP, 비타민 B군, 카로틴, 칼슘, 철, 인 등의 영양분천연의 비타민이라고 할 정도로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.

○ 대추에는 단백질, 지방 등의 영양소와 사포닌, 포도당, 과당, 다당, 유기산, 칼슘, 인 등 36종의 다양한 무기원소가 들어가 있습니다. 특히 비타민 C와 P가 풍부합니다.

○ 대추나무잎에서는 루틴이 1.6%정도가 추출됩니다.
○ 대추열매 껍질에는 Tannin이 함유되어 있습니다.
○ 대추는 독성이 없기 때문에 꾸준히 먹어도 부작용이 없습니다.

햇볕에 말리거나 살짝 쪄서 말려두면 영양분 파괴가 적으면서도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.
 단, 속이 더부룩하고 갑갑하며 구토를 할 경우, 열이 많으면서 가래가 있는 경우에는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.
○ 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농산물입니다.

 

 

 


 

     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 RSS 구독하기

 

Copyright (c) 2007 by ‘새미네 대추농장’  All rights reserved. 상호 : 새미네대추농장  대표 : 김재란
사업자등록번호 : 515-90-54649  통신판매업신고번호 : 제2007-5호  주소 : 경북 경산시 압량면 금구리 11-4번지
전화 : (053)817-2537, 010-9558-9779  메일 : tadprog@gmail.com  개인정보보호책임자 : 김재란 -